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재무설계

재테크사이트 추천 - 무료재무설계상담




인터넷에 떠도는 재테크 정보 믿을 수 있을까?
경제가 불확실하고 은행에서 주는 확정금리형 예금상품은 물가상승률만큼도 안되는 쥐꼬리만한 이자를 주고있기에 재테크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각종 재테크 서적이나 경제신문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재무상담사례, 모네타같은 사이트 등 여러가지 정보고 넘쳐흐르고 있지만 개개인이 처한 사항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내 상황에 알맞은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재테크에 관한 정보가 옳은 정보이긴 하지만 나에게 쓸모있는 정보는 아닌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다른사람에게 아무리 좋은 금융상품이라도 내 상황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재테크를 시작하기에 앞서 나의 재무상황을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투자상품과 재테크 방법을 찾아서 실행하는 재무설계적 관점에서 재테크에 접근해야 합니다.





재무설계적 관점이란?
재무설계와 재테크는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테크가 돈을 굴리는 기술을 말한다면 재무설계는 재테크를 포함하는 상위개념입니다. 단순히 돈을 불리기 위한 것이 아니라 돈을 삶의 목표를 이루는데 필요한것으로 보고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고 목표를 이뤄가는 과정을 설계하는 것을 말합니다. 목표가 없는 재테크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재무설계를 통해 뚜련한 목표를 정하고 왜 돈을 모으는지 분명히 알고 목표를 달성하려한다면 훨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설계부터 실행까지 책임지는 재무설계
재테크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마음에 드는 금융상품을 발견해도 해야겠다고 생각하지만 실행에 옮기기가 쉽지 않지만 재무설계를 통한다면 은행, 증권사, 보험사 구별없이 모든 금융상품을 재무설계사를 통해 가입하고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는 인생의 동반자와 같기 때문에 한번 가입하고 끝나는 것이아니라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
재무설계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됩니다. 한국재무설계, 포도재무설계 등 재무설계법인을 통해서 유로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으며 회당 17만원 정도의 재무설계 비용이 필요합니다. 유료재무설계 회사에는 CFP자격을 갖춘 국제공인재무설계사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어 확실한 재무설계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지만 자산의 규모가 크지 않다면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APFK 자격을 갖춘 공인재무설계사로부터 충분히 만족할 만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믿을만한 무료재무설계센터로 메리츠금융지주 산하의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 센터가 있습니다. 리더스리치는 자체적으로 보험사, 증권사를 갖추고 있고 세무법인, 법무법인과의 제휴를 맺고 있으며 간단한 상담신청을 통해 무료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가 필요한 상황은??
재무설계를 단순히 생각하면 재테크의 수단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상 재무설계가 추구하는 것은 재무설계사와 고객의 관계가 일시적 관계가 아닌 평생동반자의 관계로 발전시키는 것이기에 재무적 문제에 관해 믿을 만한 전문가가 필요할때 재무설계가 가장 적합합니다. 아래는 재무설계가 필요한 대표적 사례를 모았습니다. 


첫번째, 돈을 많이 번 것 같기는 한데, 실상 남은것은 얼마되지 않는다
두번째, 어느곳에 투자해야할지, 선택에 혼란을 느낀다.
세번째, 자신이 투자한 것이 현재 어떤상황인지 제대로 모르고 있다.
네번째, 투자에 따른 위험이 적정수준 이상이다.
다섯째, 인생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포트폴리오가 제대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여섯째, 돈의 운용방법에 대해서 배우자와 이견이 있다.
일곱째, 어떤 보험상품에 어느정도의 금액을 가입하는게 적당한지 모르겠다.
여덟째, 자신의 의사를 반영한 구체적인 상속계획이 없다.
아홉째, 세금을 너무많이 내는 것 같다.
열번째, 노후생활자금이 충분하지 않다.



위의 상황에 해당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재무설계를 받아야 합니다. 아래링크를 통하면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의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 무료재무설계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