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재무설계

리더스리치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장점과 무료상담이유 및 이용후기




무료재무설계를 제공하는 재무설계 회사 중 내가제일잘나간다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에서는 부자들보다 서민층에게 더욱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더스리치는 수입이 작고 경제적으로 어려울수록 재무진단과 재무설계를 통해 금전적으로 안정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고 장기적으로는 내집마련과 은퇴이후의 노후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플랜을 구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재무설계는 어떻게 이뤄지나?
리더스리치에서 제공하는 무료재무설계 서비스는 6가지 단계로 나뉘어져 이뤄집니다. 여섯가지 단계는 국제FPSB에서  재무설계의 국제기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며 이미 미국, 유럽, 일본, 호주 등 선진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는 재무설계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단계의 간략한 설명에서 볼 수 있듯 재무설계는 개인의 상황에 맞도록 이뤄지면서 고객과 전문가의 협의를 통해 재무설계안을 계획하게 됩니다. 또한 6단계를 마친다고 재무설계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경제상황히 급격히 변하거나 성과가 계획에 미치지 못하게 되었을때는 다시 4단계로 돌아가 변화된 상황에 맞는 재무설계안을 다시 작성하는것을 반복해 지속적인 관리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재무설계를 진행했을 때는 아래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적금, 연금, 펀드, 세금, 상속 수많은 분야를 재무설계사 혼자 할수있나?
재무설계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광범위한 분야를 공부하고 리더스리치에서 재무상담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은 경력이 보통이 아닙니다. 재무설계에서는 은퇴설계, 부동산설계, 위험관리와 보험설계, 상속설계, 투자설계, 세금설계를 종합적으로 다루는데 아무리 경험많은 전문가라도 이모든걸 다알수는 없기 때문에 재무설계사의 능력을 벗어난 부분에서는 각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최선을 주는것을 재무설계사의 기본윤리로 정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무료재무설계가 가능할까?

이쯤되면 이렇게 많은 서비스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재무설계를 어떻게 공짜로 해주는걸까?, 나중에 비용이 발생하는 건 아닌가? 라는 의문이 들기 마련입니다. 재무설계가 무료가 될 수 있는 이유와 재무설계의 장점을 펀드수수료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1. 증권사 창구에서 펀드에 가입했을경우
- 펀드수수료가 증권사 직원의 월급, 창구운영비용으로 사용됩니다.


2. 투자권유대행인을 통해 펀드에 가입했을 경우
- 투자권유대행인의 수당으로 펀드수수료가 지급됩니다.


3. 재무설계를 통해 가입했을 경우
- 재무설계사의 보수로 펀드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단지 펀드수수료가 월급, 수당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보아 큰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여기서 재무설계만의 장점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증권사 창구에서 펀드에 가입할 경우에는 해당 증권사의 펀드상품만 가입할수 있고 선택의 폭도 증권사에서 취급하는 상품에만 국한됩니다. 투자권유대행인 또한 마찬가지로 소속사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하지만 재무설계사는 고객에게 펀드보다 적합한 상품이 있다면 연금이나 보험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최적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유료를 떠나서 재무설계의 최대 강점인 부분입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 상담신청(바로가기)



재무설계를 받은 사람들은 만족할까?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 하더라도 재무설계를 받고 나서 만족하지 못한다면 다 소용없는 시간낭비일 뿐입니다. 상담후기를 살펴보면 리더스리치에서 재무설계를 받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상담후기의 의견들을 여과없이 모아봤습니다. 물론 아래의 내용이 전부라고 할 순 없지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