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금융정보

방카슈랑스란? 방카슈랑스를 통한 보험가입시 장단점



 



방카슈랑스란?

방카슈랑스란 은행(Bank)과 보험(insurance)의 합성어로 은행내에서 보험을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설계사, 홈쇼핑, 보험대리점 등 다양한 판매채널중 하나이며 보험사는 방카슈랑스랑스에서 판매하기 적합한 보험상품을 만들어 은행을 통해 보험을 판매합니다.



방카슈랑스, 홈쇼핑 등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면 설계사에 대한 수당이 없어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지만 방카슈랑스나 홈쇼핑도 상담을 하는 사람이 설계사 자격을 갖추고 수당을 받기 때문에 보험료가 더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단지 방카슈랑스나 홈쇼핑은 짧은 시간에 보험상품을 판매해야하기 때문에 복잡한 상품을 만들지 않고 단순한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사업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방카슈랑스의 단점은?
방카슈랑스 상품은 설계사가 판매하는 상품과 그리 큰 차이는 없지만 보험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보험설계사가 아니다보니 고객의 보험니즈를 충분히 파악해 적절한 상품을 설계받기 어렵습니다. 또한 보험은 수십년을 가져가야할 상품이고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천만원까지 들어가는 고가의 상품이기 때문에 확실한 이해없이 가입해서는 안되는 금융상품입니다. 하지만 은행직원이 보험전문가는 아니기에 부족한 설명으로 제대로된 이해없이 보험에 가입하게 될 수 있습니다. 


덧붙여 홈쇼핑등 통신판매를 통해 보험에 가입할때의 문제점은 개개인의 상황을 반영해 설계된 보험상품이 아니라 특정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을 위주로 보험료만 싼 상품을 판매하여 잘못 가입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점입니다. 보험은 보험료만큼의 가치를 하게되는데 가격만 저렴한 보험에는 정말 필요한 보장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 어떻게 해야될까?
보험가입시 가장 중요한 점은 1~2년에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꾸준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을 통해 가입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험의 목적은 혹시나 모르는 위험에 대비하는 것인데 위험은 가족의 상황, 사회적 상황의 변화에 따라 계속해서 변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위험을 관리해주는 파트너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통해 보험설계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선의 방법은 재무설계사를 통하는 방법으로 자신이 보유한 위험과 재무적 목적, 가족상황에 맞는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받을 수 있고 노후준비, 주택마련등 다양한 재무적 문제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있습니다. 아래사이트는 보험 리모델링과 무료견적,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상담받아보시면 본인과 가족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리더스리치 - 보험리모델링 및 무료견적, 무료재무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