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재무설계

[부자가되는방법]필독!! 부자가되는 방법 4가지



거의 모든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를 원하고 꿈꾸고 있습니다.
미국 학자들에 따르면 부자의 기준은 [(나이 X 연수입의 10%) X 3배 < 순자산 ]입니다.
40살에 연봉이 5000만원이라면 순자산이 6억 이상이면 부자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부자가되는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지금 당장 저축하라!

우리가 지금 막연히 부자가 되야고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로 행동으로 옮겨지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부자가되는방법이 뭐가 있을까?, 어떻게 부자가 되는걸까?라는 막연한 생각을 쫓는것보다 지금당장 자신의 삶에 충실하면서 재무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저축하고, 투자하는일이 가장 우선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금 지나면 형편이 나아지겠지, 형편이 조금나아지면 그때부터 돈을 열심히 모을꺼야라고 자위하면서 현실에 안주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당장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얼마를 쓰는지 알아야 한다.


부자가되는방법이 아니더라도 꼭 알아야 할 부분이 자신의 지출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부자가되는방법도 좋고 재테크를 하고 재무설계를 하는것도 좋지만 이 모든것은 수입이 지출보다 많아야하는 것이 전제되었을 때 가능한 일이며 수입과 지출의 차이가 커질 수록 부자가 될수 있는 확률은 높아지는 것입니다.


수입과 지출의 차이를 늘려 저축가능한 금액을 늘리려면 수입이 늘어나거나 지출이 줄어들어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당장 수입을 늘리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시행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지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가계부를 쓰든, 통장을 분리해서 관리하든, 매달 정해진 예산 범위내에서 생활하는 습관이 행복한 부자가 되는 첫 걸음입니다.







집중력이 필요하다.


상속을 통한부자가 아닌 자수성가형 부자의 대부분은 재테크나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된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직무에 집중하고 자기계발을 게을리 하지 않았기 때문에 부자가 된 사람들이 대다수 입니다. 작은 수입을 저축과 투자를 통해 늘려보려는 생각을 하기보다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공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투자정보를 찾아 재테크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것 보다 자신의 업무에 충실하고 차라리 비용을 지불하는 한이 있더라도 높은수익률을 올릴수 있는 전문가를 찾아서 자문을 구하는 편이 훨씬 효율적인 투자방법입니다.







절대적인 의미의 부자가 될 필요는 없다.

우선 인생 계획부터 점검해봐야 합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주택마련자금, 자녀교육자금, 노후자금, 등 목돈이 들어갈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럴때 그것이 미리 준비되어 있다면 당황하는 일 없이 인생의 이벤트를 즐기게 될 것입니다. 이렇듯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규모의 자금을 미리 모아나가는 방식의 재무설계를 통하는 방법으로 인생을 계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두들 부자가 되기 원하지만 대기업 총수들 처럼 절대적으로 많의 양의 돈을 소유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돈을 가질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으로 행복하는 부자가되는방법이 아닐까요?


아래는 무료재무설계 상담이 가능한 곳으로
재무설계 전과정에서 비용이 전혀들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하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워 하지못하고 계셨거나
아직까지 재무설계를 받아보지 못한 분이라면 꼭 받아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재무설계가 필요한 상황은?

1. 노후대비/은퇴대책이 전혀 세워져 있지 않을 때
2. 벌어도 벌어도 항상 경제적으로 어렵고 항상 빠듯할 때
3. 사회초년생으로 자금관리 철저한 재무계획이 필요할 때
4. 이제 막 결혼한 신혼부부로서 내집마련과 종자돈을 마련이 필요할 때
5. 여유돈이 있지만 투자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을 때
6. 과도한 부채로 인해 벌어서 이자 갚기도 어려울 때
7. 현재 금융활동은 하지만 수익률이 저조할 때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