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추천도서

[재테크책추천]부자들의 말하지 않는 돈의 진실





부자, 진실, 비밀, 음모 요즘 재테크 서적에서 빠지지않는 단어들입니다. '부자들이 말하지 않는 돈의 진실' 2개의 키워드나 사용하고 있는만큼 제목에서는 약간의 식상함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지은이가 실제 고객들과 만나고 실무를 해오면서 경험해온 것들을 바탕으로 쓰여진 책이기 때문인지 내용은 별로 식상하지 않았습니다.






책은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 : 부자들이 말하지 않는 부의 원칙
2장 : 부자들이 알려주지 않는 성공 투자습관
3장 : 부자들이 숨기는 실전투자 비밀노트
4장 : 가장 스마트하고 보수적인 투자, 법인의 투자법
5장 : 부자를 만드는 PB들의 투자노하우


1장 , 2장에서는 실제 부자들을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부자들이 돈을 모을 수 있었던 이유를 주로 다루고 있었습니다. 부자들의 자산을 직접 관리해주고, 부자들이 부를 쌓아가는 과정을 직접 옆에서 보아온 저자이기에 신뢰가 가는 내용이였습니다. 부자가 되려고 한다면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들을 소개하고 다른 재테크 서적에서는 볼 수 없었던 PB의 시점에서 바라본 부자들의 습관을 잘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저자인 정윤성씨의 자필서명이 있는 책입니다ㅎㅎ







3장, 4장은 금융상품들에 관한 내용이였습니다.  출판된지 1달도 되지않은 책인 만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금융상품들과 경제상황을 반영하고 있었습니다. 돈을 벌수 있는 투자의 기회가 다양하다는 관점에서 읽는다면 좋은 내용이지만 아쉬운 점은  이 책을 보고 실제로 투자를 하겠다라고 마음먹고 실행하기에 약간은 내용이 빈약하다고 느껴졌습니다.


3,4장의 내용은 비교적 쉽게 얻을 수있는 정보이고 다른 재테크서적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는 내용였지만 1,2장의 내용은 부자들을 수십명이상 만나보고 깊은 대화를 나눠보지 않았다면 알 수 없는 내용이기에 부자가 되려고 한다면 꼭 읽어봐야할 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은...... 끝까지 돈의 진실은 찾을수 없었다는 점입니다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