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세상구경

내일로여행 ②편 - 내일로 노선과 내일로 준비물 챙기기



어제에 이어 내일로 관련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 내일로 노선

내일로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아쉬웠던점은 코레일어플인 글로리 코레일로는 환승이 가능한 역을 찾을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지하철 어플처럼 어디서 환승이가능한지 확인이 가능했으면 좋을텐데.. 어쩔수 없이 노선표로 확인을 할 수 밖에요..
내일로 홈페이지에서 보면 좀더 큰 지도로 볼수 있습니다.

 

근데 이걸 봐도 헤깔리긴 마찮가지 입니다
노선표확인과 코레일에서 열차 조회를 계속반복해가며 계획을 세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 내일로 준비물

계절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은 같습니다. 내일로 여행에서는 어떤준비물을 챙기든 자기어깨에 짊어지고 다닐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준비물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여름 - 여름엔 통기성이 좋고 빨리 마르는 소재의 티셔츠를 입으면 쾌적하고 빨래도 금방말라 편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가벼운 신발을 챙기고 슬리퍼도 하나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 겨울은 다른것 다필요 없이 무조건 따듯한게 최고입니다.







가방 - 일단 가방은 무조건 백팩이 진리입니다. 어깨끊이 두꺼워 편안한 백팩이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의류 - 최소한의 옷만 챙겨가서 배낭을 최대한 가볍게 합니다. 매일 빨아서 말리면 2벌이면 충분합니다~ 양말은 3켤레 정도로 여분의 양말을 챙겨 말에 땀이 찰때 갈아신어 주면 좋습니다.

수건 - 가벼운 스포츠 타월 1장으로 매일 빨아쓰면 스포츠 타월은 금방 마르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세면도구 - 작은 용기에 담겨있는 여행용 하나면 충분하겠죠?

모자,선크림 - 피부의 적인 자외선 차단은 필수입니다. 밀집모자는 내일로어의 필수 아이템이죠.

우산,레인커버 - 요즘같은 날씨라면 언제 비가 쏟아질지 모르니 작은 우산하나정도는 챙겨주는게 좋습니다. 가방을 보호해줄 레인커버~ 등산용가방에는 기본적으로 들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세요

휴대폰,MP,충전기 - 이건뭐 말안해도 다들 알아서 잘챙기실 물품이죠ㅎㅎ

비상약 - 밴드나 연고정도의 비상약은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