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보험정보

미래에셋생명 연금받는종신보험 - 참신한 종신보험







연금받는종신보험이란?
기존의 종신보험은 보험가입자가 사망했을때 유족들이 사망보험금으로 안정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본인이 아닌 가족들을 위한 상품이였습니다. 기존 종신보험은 사망 이전에는 보험금을 활용할 수 없어 노후준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은퇴설계의 명가 미래에셋생명이 이번에 새로 출시한 연금받는종신보험은 50세 ~ 70세의 연금개시시점을 정해놓고 연금개시시점까지 생존하면 사망보험금의 50%를 선지급해 노후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신상품입니다. 종신보험을 연금으로 전활할 수 있는 덕분에 위험을 보장받으면서도 미흡한 은퇴준비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과 차이점은?
기존 종신보험에도 연금 전환 기능이 있었지만 종신보험을 연금으로 전환하면 사망보장이 종료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연금받는 종신보험은 연금전환시에도 위험보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생명보험협회에서도 독창적인 신상품이라고 인정해 앞으로 3개월간은 미래에셋생명에서만 연금받는 종신보험을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은 받았습니다.






연금받는종신보험의 특장점
연금받는종신보험을 살펴보면서 가장 눈에 띈점은 최저보증이율이 3.75%라는 부분입니다.  연금상품은 매월변돈되는 공시이율보다 최저보증이율이 중요합니다. 금리가 떨어져 제로금리가 되어도 최소 3.75%의 이율은 보증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다른 장점은 3년마다 변동하는 경험생명표를 가입시점의 것으로 적용한다는 점입니다. 종신보험을 연금으로 전환하게되면 가입시점이 아닌 연금전환시점의 경험생명표를 적용해 연금수령액이 줄어들수 있는데 연금받는종신보험은 가입시점의 경험생명표를 적용해 연금개시시점의 경험생명표를 적용할 때보다 연금수령액이 큽니다.


미래에셋 - 연금받는종신보험 상담(바로가기)
종신보험으로 상담신청하면 무료상담과 견적을 받을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사망시 위험을 보장받으면서 은퇴준비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상품이지만 종신보험에 이미 가입되 있다면 손익계산을 확실히 해봐야 합니다. 종신보험은 가입초기 보험료에서 사업비가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무분별한 해지는 보험회사의 배만 채워주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따져봐야할 부분은 은퇴이후에도 사망보험금이 필요한지를 잘 생각해 봐야한다는 점입니다. 연금을 받는시점은 자녀들이 모두 출가하고 몫돈이 들어가거나 생계를 책임져야할 부양가족이 없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망보장을 받는것보다 연금을 더많이 받을 수 있는 상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의 관점에서 준비하면 유리

종신보험은 가족을 위해서 연금은 평균 83년을 살아가는 고령화 시대에 노후소득을 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상품입니다. 또한 장기간 납부하고 수령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작은차이가 수백만원의 차이를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시부터 확실한 계산과정을 거쳐서 어느게 더 유리한가 따져보고 가입해야 하는데 이런 계산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재무설계사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금융기관에서 판매하는 보험상품만 판매하는 보험설계사와 달리 재무설계사는 연금보험, 변액연금, 연금저축펀드 등 은행, 보험, 증권사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상품을 고객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조함하고 설계하기 때문에 좀더 효율적으로 사망보장과 노후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재무상담 - 보험리모델링, 노후준비, 은퇴설계(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