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관심사

아이패드2 구매를 결심했다면 체크해야할 7가지




 

 



휴학했던 학교를 복학하게 되면서 1시간 30분의 등하교길을 활용하기위한 수단으로 아이패드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아이패드를 막상 구매하려고 보니 고려해야할 사항이 한두가지가 아니더군요. 아이패드2구매전 고려해야할것들을 정리했습니다.




★ 아이패드2를 구매하려는 목적은?
소비에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고려해야할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패드2가 필요해서가 아니라 단지 갖고싶어서라면 과소비가 되겠죠. 저같은 경우는 위에서도 밝혔다시피 지하철에서 시간을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노트북은 휴대성이 부족해 사용하기가 힘들고 아이폰은 밧데리 때문에 동영상강의를 보거나 인터넷을 한다면 전화를 사용하지 못할것 같아 아이패드2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아이패드2의 장단점은?
앱스토어의 수많은 어플과 눈이 즐거운 높은해상도 등 아이패드의 장점은 너무많아서 일일이 열거하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아이폰4를 사용하다보니 스마트한 기기들은 사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스마트하냐에 따라서 그 활용도는 무한에 가깝다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직장인의 70%가량이 영어공부를 계속하고 있다고 하는데 학습적인 면에서도 아이패드2는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리라 생각됩니다.
 반면, 아직국내의 비즈니스 환경이 스마트한 생태계를 갖추지 못하였기 때문에 비즈니스면에서는 활용성이 제한적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액티브x가 지원되지 않아 인터넷 사용에 제한이 있다는점도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 아이패드2 wi-fi버젼 vs 3g버젼
16GB 기준으로wifi버젼이 64만원 3G버젼이 79만원으로 와이파이 모델과 와이파이+3g 모델의 가격차이가 작지않습니다. 게다가 3g모델을 구입하면 통신사의 노예신세가 되야하기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와이파이가 잡히는 특정지역에서만 활용한다면 wifi모델로 충분하지만 자유로운 이용을 원하신다면 wifi+3g 모델이 좋습니다. 단, wifi모델은 gps를 이용할수 없기때문에 gps를 꼭필요로하신다면 3G버젼을 구매해야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개인용핫스팟과, 데이터쉐어링도 고려해야 합니다.
개인용핫스팟은 스마트폰을 무선공유기로 사용해 wifi버젼의 아이패드2로도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2.2프로요 이라면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궂이 비싼 3g모델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이미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사람이라면 3000원을 추가해 데이터를 스마트폰과 아이패드2에서 나누어 쓸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스마트커버 가격도 만만치않네..
귀한 아이패드를 지켜줄 스마트커버, 거치대로도 쓸수있어 필수 아이템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재질에따라 가격이 49000원에서 90000원으로 가격이 만만치않습니다.




★ 16GB, 32GB, 64GB 용량 선택은?
16GB,32GB,64GB 세가지로 출시가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16GB로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가격또 12만원씩 늘어나기 때문에 동영상을 많이 넣어다니지 않는다면 16GB를 사용하는 지인들의 말로는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다고 하네요. 게다가 내년에는 애플에서 크라우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시간이 갈수록 하드웨어의 용량은 중요성이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갤럭시 탭 등 안드로이드 제품과 차이는?
삼성전자, 모토로라, TG삼보 등 수많은 태블릿PC가 등장했고 출시가 예정되 있습니다. 하드웨어적인 면에서는 안드로이드 진영의 태블릿PC가 아이패드2를 능가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지난3월 안드로이드 전용앱은 100여개에 불과하다는 스티븐잡스의 말처럼 스마트한 기기를 스마트하게 사용하는데 있어 아이패드2가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