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관심사

허리아플때 누워서 쉬는 것이 최고? 허리아플때 하는 운동




요즘 너무 무리를 하고 돌아다녀서 그런지 오늘 갑자기 허리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하루 10시간 이상을 앉아있는데 오늘은 너무고통스럽더군요ㅠㅠ 집에 돌아와 계속 누워만 있으니 전혀 괜찮아지는 것 같지가 않아 허리아플때 좋다는 이런저런 운동들을 따라 해보니 통증이 좀 가신것같아 허리에 좋은 정보와 제가 따라 했던 운동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허리아플땐 누워서 쉬는것이 최고일까?


허리가 아프다고 하면 가장 많이 듣는 말이 안정을 취하라는 말입니다. 이 안정을 취하라는 말은 누워서 움직이지 말라는 뜻이 아니라 요통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자제하고 허리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삼가라는 뜻입니다. 다소 통증이 있더라도 조기에 움직이면 척추기능이 회복되는데 도움이되고 어느정도 안정이되었을 때 운동을 하면 약화된 근력을 회복시켜주고 통증을 줄여줘 디스크발생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큽니다.







허리아플때 좋은운동


17가지 스트레칭중 효과가 좋은 동작들로 선별했습니다.


누워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부터 허리까지 쭉펴지는 느낌이 좋네요


몸이 뻣뻣해서 전 잘안되지만 허리가 시원합니다


 

다리를 가슴까지 쭉끌어올리니 골반부터 허리까지 시원한게 신음이 절로나오네요;;;;



이동작은 10회라기보단 15초정도 상체를 들고 자세를 유지하는게 더 좋은 것 같네요


직장에서는 들어누워 스트레칭을 할수 없으니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입니다.




시험이 얼마남지 않아 열심히 공부해야할 때인데 딱딱한 의자에 앉아서 공부하려니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제발 내일은 통증이 가시길 바라며 포스팅합니다.
여러분도 쾌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