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세상구경

미국유심칩 - Tmobile 심카드 미국에서 구입하기





미국여행에 꼭 필요하다는 유심칩 한국에서 구매해 올 수 도 있었지만 미국물건은 미국에서 사는게 싸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미국에서 직접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카페, 레스토랑, 쇼핑몰 등 대부분의 장소에서 무료와이파이가 사용 가능했기에 미국에 온 후 한동안 전화를 만들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또한 카카오톡의 보이스톡 음질도 나쁘지 않아 한국으로 연락하는데도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지내는 시간이 늘어 날수록 현지인들과 연락할 일들이 많아졌고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카카오톡, 라인 같은 메신져보다 문자와 전화를 사용하기에 미국 심카드의 필요성을 느꼈다. 



문제는 영어, 짧은 영어로 핸드폰을 개통 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심카드 구입은 생각보다 너무 간단했다. 물론 식은땀은 흘렀지만^^



T-MOBILE 유심칩 요금제



가까운 T-mobile 대리점에 들어가 프리페이드 유심카드를 달라고 말하니 핸드폰 기종을 확인하고 요금에 관한 설명을 해주었다. 



통화/문자 무제한 + 500MB 데이터 = 50$

통화/문자 무제한 + 2.5GB 데이터 = 60$

통화/문자 무제한 + 데이터 무제한 = 70$


여기에 10$를 추가하면 한국으로의 국제전화 약 90분을 사용할 수 있다. 


1. 와이파이가 잘잡힌다. 데이터가 부족하면 추가구매가 가능하다. 
2. 한국으로 전화는 보이스톡으로 하면 되기에 국제전화가 필요없다. 는 이유로 50$ 요금제를 선택했다
 



T-MOBILE 미국 유심칩 구입절차






요금제를 선택한 후 

생년월일, 이름, 비밀번호 4자리를 적어 달라고 하였고

기존의 유심칩을 빼고 새로운 유심칩을 넣어 주었다. 

새로 받은 유심침을 넣고 핸드폰을 재부팅하면 통신사가 T-MOBILE로 바뀌어 있다.

원래 있던 유심칩은 잃어 버리지 않게 테이프로 고정! 






결제해야 할 금액은 요금제 50$ + 유심카드 10불 + 텍스 1.55불 =  총 61.55불

결제 후 다시한번 전화번호, 내가 사용하는 요금과 리필방법 등을 설명 해주었다. 

리필은 대리점, 인터넷, 문자로도 가능하다고 한다. 



집에 돌아와 확인해 보니 미국유심칩 구입시 가격은 한국, 미국 큰 차이가 없었다. 

미국 여행시 필수 준비물로 뽑히는 유심칩, 사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된다면 

현지에 도착해서 결정해도 늦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