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관심사

스티브 잡스가 남긴 명언






IT의 전설이 될 스티브잡스가 어제 영원히 잠들었습니다. 어제 아침 아이폰으로 스티브 잡스의 죽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티브잡스의 혁신덕에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도 고맙다는 생각을 전혀 해본적이 없었는데 이제 이런 혁신이 나오기 힘들꺼라는 생각을 하니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스티브 잡스는 그동안 여러차례 PT와 연설로 많은 명언들을 남겼습니다. 스티븐잡스를 애도하는 마음으로 스티브잡스의 철학을 느낄수 있는 그의 명언들을 모았습니다.






Tge journey is the reward.
"여정은 (목적지로 향하는 과정이지만, 그자체로) 보상이다.



I'm as proud of what we don't do as I am of what we do.
"우리가 이룬 것만큼 이루지 못한 것도 자랑스럽다"





Sometimes when you innovate, you make mistakes. It is best to admit them quickly, and get on with improning your other innovations.
"혁신을 추구하다 실수할 때도 있다. 하지만 빨리 인정하고 다른 혁신을 개선해 나가는 게 최선이다."



"혁신은 연구, 개발 자금을 얼마나 갖고 있느냐와 상관이 없다. 애플이 매킨토시를 출시했을 때 IBM은 연구,개발에 최소 100배 이상 비용을 쏟고 있었다. 돈이 문제가 아니다. 어떤 인력을 갖고 있느냐, 어떤 방향으로 가느냐, 결과가 얼마나 나오느냐에 관한 문제다"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분하는 잦대다."


"품질이 물량보다 중요하다. 한번의 홈런이 두번의 2루타 보다 낫다."




"우리는 인간이다. 우리는 실수를 한다. 우리는 실수를 빨리 알아낸다. 바로 그것이 우리가 세상에서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최고의 회사가 된 이유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 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원하는지도 모른다."





"대부분의 사람에게 디자인이란 겉치장이다. 하지만 내게 디자인이란 그것들과 거리가 멀다. 디자인은 인간이 만들어낸 창조물의 본질적 영혼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겹겹이 포장하며 드러나는 것이다."



"디자인은 어떻게 보이고 느껴지느냐의 문제만은 아니다. 디자인은 어떻게 기능하느냐의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