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머니의 금융정보

고혈압보험 - 라이나생명 고혈압자에게 꼭필요한 '고혈압 ok보험'




 



고혈압에 걸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보험상품 가입이 힘듭니다. 고혈압은 뇌줄중이나 뇌출혈, 심근경색 등 각종 합병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의 조사에 따라면 고혈압에 걸린 사람중 합병증이 발생한 환자가 전체 고혈압자의 30.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명중 한명꼴로 합병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험회사들은 정상범위의 혈압을 넘어선 사람들의 보험가입을 제한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라이나생명에서 국내최초로 고혈압자를 대상으로하는 정기보험인 '무배당 고혈압OK보험'을 출시했습니다. 3000만원의 사망보험금외에도 고혈압자들이 특히 조심해야할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을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보건복지부의 2010년 조사결과에 따르면 고혈압 환자의 56%가 65세 이후 뇌졸중과 심근경색등의 합병증이 발발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걸릴 확률이 높은 만큼 보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혈압자분들에게 좋은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고혈압 OK보험은 '고혈압자'를 대상으로하고 있어 고혈압자만 가입이 가능하며 고혈압이 아닌경우에는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10년 단위 갱신형 상품으로 70세에 마지막으로 갱신을 한다면 최대 80세 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나 생명은 '고혈압자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들을 위한 보험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고혈압ok보험을 출시했다'며 고혈압자들의 합병증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고혈압 치료 방법과 관리, 예방방법 등도 서비스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보험사는 보험료지급을 줄일수 있고 가입자는 병을 예방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링크는 보험비교사이트 링크로 정기보험으로 상담신청 하시면 자세한 내용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게되면 필요한 보장만을 선별해 설계하여 보험료를 10~15%가량 줄일 수 있으며 초회보험료의 50%를 현금으로 돌려주고 있어 보험료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 바로가기